형제 해안도로는 대정읍 상모리 송악산에서 안덕면 사계리를 연결하는 도로이다.
형제 해안도로는 사계리와 상모리의 해안과 형제섬, 그리고 국토의 최남단인 마라도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주변 명소로는 사계 해변, 형제섬, 발자국 화석 산지 등이 있고,
마라도 잠수함 선착장, 사계리 해안 체육공원, 환태평양 평화 소공원 등의 시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형제 해안도로는 도로 한쪽에 차를 정차시키지 못하도록 방지 턱이 설치돼 있어 휠체어 올레 길로 지정되었고,
자전거 여행객을 위한 자전거 도로도 마련되어 있는 등 다양한 여행객을 위한 도로시설이 갖춰져 있다.
차가 막힐 일이 드물어 푸른 바다의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분위기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제주 올레 10코스에 속하기 때문에 걷는 것을 즐기는 여행객에도 적합한 여행코스이다.
형제해안도로는 대정읍 상모리 송악산에서 안덕면 사계리를 연결하는 도로이다. 형제해안도로는 사계리와 상모리의 해안과 형제섬, 그리고 국토의 최남단인 마라도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주변 명소로는 사계해변, 형제섬, 발자국 화석 산지 등이 있고, 마라도 잠수함 선착장, 사계리해안 체육공원, 환태평양 평화 소공원 등의 시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형제해안도로는 도로 한쪽에 차를 정차시키지 못하도록 방지 턱이 설치돼 있어 휠체어 올레길로 지정되었고, 자전거 여행객을 위한 자전거 도로도 마련되어 있는 등 다양한 여행객을 위한 도로 시설이 갖춰져 있다. 차가 막힐 일이 드물어 푸른 바다의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분위기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제주 올레 10코스에 속하기 때문에 걷는 것을 즐기는 여행객에도 적합한 여행 코스이다.